무료궁합

 

형제관계 무료궁합

 

로또복권번호 무료운세

 

복권번호 복권운세

 

살(煞)풀이 무료테스트

 

별자리성격 무료운세

 

이름풀이

 

바이오리듬 무료테스트

 

무료테스트

 

체질테스트

 

탄생목(木)과 나의성향

 

커플테스트

 

작명이야기

 

꿈에 대한 이야기

 

사주와 민간신앙

HOME> 정보마당> 작명 무료작명 무료이름풀이 아기작명

 

 

 

 

작명학의 원리
사람은 사주에 따라서 운명이 달라진다고 하지만 또 하나 운명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가 이름이다. 이름을 잘 지어야 그 사람이 쇠할지 길할지가 가리어진다.

작명은 무턱대고 좋은 이름을 짓는다고 해서 뛰어난 삶을 사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훌륭한 선인의 이름을 그대로 쓰면 그 선인과 같은 운명을 가지게 되어야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이것은 이름 하나의 작용이라기 보다는 이름과 그 사람의 사주가 서로 잘 조화를 이루어야 함을 말해주는 것이다.

따라서 작명을 하기 전에 먼저 사주를 풀어야 한다. 사주를 풀어 그 사람이 음양오행중 어디에 속한지,용신이 무엇인지등을 먼저 살펴야 한다. 이 중에서 오행이 작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함을 명심해야 한다.

이렇게 사주를 풀었다면 그 사주에 맞추어 이름을 지어야 한다. 예를 들어서 사주가 약하다면 이름은 강하게 지어 서로 중화를 이루고 사주가 강하면 이름을 약하게 지어 서로 중화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 강한 사주를 가진 자가 이름 또한 강하게 되면 자신 이외의 것은 살필 줄 모르는 안하무인이 되고, 약한 사주를 가진 자가 이름까지 약하면 건강이 쉬이 좋지 못하게 된다.

 

작명시 꼭 생각해야 할 조건들
※ 이름은 부르기 쉽고 듣기에 좋아야 한다. 아무리 좋은 이름이라 할지라도 부르기 어렵다면 그 이름은 실패한 것이다.
※ 또한 음양오행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이름이 사주와 함께 어우러져야 함은 앞에서 설명을 했다.
※ 원, 형, 이, 정의 사격이 전부 좋은 격이어야 한다.
※ 이름의 석자가 상생의 조화를 이루어야한다.

요즘에는 한글로 이름을 짓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한글로 '하늘'이라든지 '바다'등 한글 이름을 쓰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한글 이름은 한자가 아니니 오행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다. 하지만 한글 이름이라 할지라도 그에 속하는 오행이 있으니 오행을 잘 따져서 한글이름을 지어야 한다.

이름은 평생 따라가는 것이다. 쉽사리 바꿀 수도 없는 것이다. 연예인이나 유명인이 가명을 쓰기도 하지만 가명을 쓴다고 해서 자신의 이름이 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또한 이로 인하여 운명이 바뀌지도 않는다. 한번 이름을 지으면 그 이름과는 평생 연을 맺어야 하므로 처음 이름을 지을 때 신중히 생각하고 이름을 지어야 한다.

 

이름을 짓기전에 알아야 할 사항
작명은 작명을 하려는 사람의 생년월시를 풀어 사주를 이해한 후에 음양의 이치를 도입하여 풀어보는 이름의 학문이다.

이름은 무엇을 나타네는가 ? 란 질문에서 우리는 이름- 어떤 개인의 이름을 떠올리면 무엇인가 남는것이 있게 된다. 마찬가지로 작명은 이름을 짓는데 국한되기 보다는 본인의 이름과 사람들과의 관계를 찾아내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이름은 단지 어떤 풀이로만 해석되어지는 경우가 아닌것처럼 의미적인 요소를 포함합니다. 우리가 흔히 부적이란 것을 이용할때가 있습니다. 부적이라는 의미를 가진 물건에 부여된 것에 관한 행위를 보면 작명은 마찬가지로 평생 같이 하는 이름이 가지는 의미적 고찰이 있습니다.

현재에 와서 많은 사람들이 작명을 무시하고 이름을 짓기는 하나, 평생의 주적이라면 한번쯤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오행의 내용을 살펴보면 서로 상생하는것과 극하는 것이 머물러 있음을 알 수 있다.
작명학은 그렇기 때문에 이름에 상생하는 기운을 넣어 항시 복돋아 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바른 이름 짓기에 관하여..
이름은 아무렇게나 짓는 것이 아니다. 이름을 지을때도 잘 지어야 한다. 이름에도 기가 흐르며 음과 양이 있고 조화라는 것이 있다. 평생을 나를 따라다니며 나를 대표하는 이름을 함부로 지을 수는 없다. 이름을 지을 때에 최소한 꼭 알아야 하는 것에는 무엇이 있는지 그 기본이라도 알아보자.

첫째 이름은 부르기 좋고 편하며 듣기에 좋아야 한다.
이름이라 하는 것은 불러서 좋은 느낌이 들어야 한다. 보통 우리가 말을 하게 될 때에 그 말에 기가 실리게 된다. 그러므로 평생을 함께 따라 다니며 나를 대표할 이름이 좋은 느낌을 가진 말이어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둘째 이름은 사주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즉 생 년 월 일시와 조화롭게 이루어 져야 한다는 말이다. 사주에 있어 불의 기운이 강할 때에는 불의 기운을 약화시켜 주어야 하며 물의 기운이 필요할 때에는 이름을 지음에 있어 물이 포함 된 이름을 짓는 것이 좋다. 이름에 부족한 기운을 더해 주는 것만으로도 이름은 기운의 상승효과를 가져 올 수 있게 된다.

이름을 지을 때의 기준 상황을 살펴보면 일단은 좋은 느낌을 가지고 좋은 뜻을 가져야 한다. 또한 음과 양의 기준이 맞아야 하며 시대감각에 뒤떨어지지 않도록 하여 이름을 지어야 하겠다.

이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사격이라는 것이 있다. 이 사격은 이름중 두 글자를 합친 숫를 말하며 이로 세속적인 점을 치기도 하였다. 사격은 형격와 이격 정격으로 나눌 수 있으며 형격에서는 10대에서 30대 가지를 이격에서는 30대 초반부터 40대 중반까지를 정격에서는 40대 중반 이후부터 말년가지를 보게 된다.

 

사주에서 보는 이름에 대한 풀이
작명은 작명을 하려는 사람의 생년월시를 풀어 사주를 이해한 후에 음양의 이치를 도입하여 풀어보는 이름의 학문이다.

"이름은 무엇을 나타내는가?" 란 질문에서 이름은 어떤 개인의 이름을 떠올리면 무엇인가 남는것이 있게 된다. 마찬가지로 작명은 이름을 짓는데 국한되기 보다는 본인의 이름과 사람들과의 관계를 찾아내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이름은 단지 어떤 풀이로만 해석되어지는 경우가 아닌것처럼 의미적인 요소를 포함한다. 우리가 흔히 부적이란 것을 이용할때가 있는데, 부적이라는 의미를 가진 물건에 부여된 것에 관한 행위를 보면 작명은 마찬가지로 평생 같이 하는 이름이 가지는 의미적 고찰이 있다.

현재에 와서 많은 사람들이 작명을 무시하고 이름을 짓기는 하나, 평생의 주적이라면 한번쯤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오행의 내용을 살펴보면 서로 상생하는것과 극하는 것이 머물러 있음을 알 수 있다.
작명학은 그렇기 때문에 이름에 상생하는 기운을 넣어 항시 복돋아 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도벽
궁합풀이
띠별운세(돼지띠가 봐야할운세)
미래배우자 얼굴보기
취미,관심사의 차이를 보는 궁합
섹스리스 부부궁합
도박 도벽(賭)이 있는 사주
오행궁합
여자의 기가 센 사주
거짓말 허풍(虛)이 심한 사주
토정비결
성격차이
섹스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