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궁합

 

형제관계 무료궁합

 

로또복권번호 무료운세

 

복권번호 복권운세

 

살(煞)풀이 무료테스트

 

별자리성격 무료운세

 

이름풀이

 

바이오리듬 무료테스트

 

무료테스트

 

체질테스트

 

탄생목(木)과 나의성향

 

커플테스트

 

작명이야기

 

꿈에 대한 이야기

 

사주와 민간신앙

HOME> 정보마당> 꿈풀이 꿈해몽 태몽 해몽 길몽 흉몽

 

 

 

 

사람이 꿈을 꾸는 이유를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시만 확실한 답이 나온것은 없다. 과연 꿈이란 무엇일까?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알고 있는 꿈이란 것은 잠자는 동안 영혼의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영혼의 활동은 일반적으로 사람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사람들은 흔히 어떠한 일이 생기면 그 일을 과거에 접했던 기억이 간혹 있기도 하는데 이것도 영혼의 활동에 의한 꿈에서 보았다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러면 정말로 꿈에서 꾼 일이 현실로 나타나는 것이 가능한 것일까? 그 해답은 영혼의 활동 영역을 생각해 본다면 답이 나올 것이란 생각이 든다. 영혼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초인간적인 존재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의 앞날을 예견하고 나아갈 길을 알려주는 것은 영혼의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영혼과 얼마나 많은 교감을 하는가에 따라서 예언자가 생기기도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영혼과 꿈의 관계는 무엇일까? 영혼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마음에 여러가지 잡스러운 생각이 없어야 하며 평온한 상태이어야 한다. 이런 상태가 가장 잘 되는 때는 잠자고 있을 때라는 건 누구도 부정하지 못할 것이다. 마음이 편안한 때, 세상에 대한 근심이 없는 때, 이때를 기다렸다가 영혼이 활동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꿈 자체로서는 아무런 의미가 없고 영혼이 활동을 얼마나 많이 하느냐에 따라서 꿈의 유무를 논할 수 있을 것이다.
정말로 꿈이 인간의 미래를 볼 수 있는 것일까? 이는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은 없다. 다만 나 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경험에서 볼 때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간이란 존재는 영혼이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영혼의 활동인 꿈을 꾼다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능한 것이다. 그렇다면 왜 각각의 꿈에서 보여지는 영혼의 활동은 다른 것일까? 영혼이란 것은 궁극적으로 자기 자신이 없으면 자신의 영혼도 없고, 또 영혼이 없으면 자기 자신도 없는 그런 관계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의 평소에 생각에 따라서 어떠한 꿈을 꾸느냐가 결정되어 지는 것이다. 때로는 자신의 일을, 때로는 가족의 일을, 때로는 자신과 관계된 주변 사람들의 일을 보여주는 것도 이런 맥락일 것이다. 결론적으로 꿈도 인간 생활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인간의 생활사를 보여주는 것은 당연하다 할 수 있을 것이다


꿈은 왜 꾸게 되는가?

꿈은 흔히 사람들이 잠이 든 상태에서 꾸게 된다. 사람이 잠이 들었다고 해도 뇌의 활동은 계속되고 있으므로 꿈을 꾸게 된다고 알려져 있다. 사람들이 잠을 자게 되는 경우 수면상태는 얕은 수면과 깊은 수면으로 나뉘게 되는데 흔히 알려진 바로는 얕은 수면상태 즉 REM 수면상태에서 주로 꿈은 꾼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꿈은 깊은 수면상태든 얕은 수면상태든간에 꾸게 된다. 그것을 사람들이 깨어나고 난 후 기억하느냐 못하느냐가 관건일 뿐이다.

꿈은 흔히 자극에 의해서 일어나게 된다. 외부적인 자극이나 심리적인 자극등에 의해서 꿈의 활동이 일어나게 된다. 내적으로 고민이 많게 되거나 생각이 많은 경우 그것이 꿈에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는 몸이 아프다거나 상태가 좋지 않을 때 꿈을 많이 꾸게 되는 경우가 있다.


꿈을꾸고 난 후 오전에 말하면 안된다는데.....??

흔히들 꿈을 꾸고 난 후 오전에는 말을 하면 안된다고 알고 있다. 그래서 열두시가 땡하고 지나면 꿈 이야기를 하면서 참느라고 고생했다는 이야기를 빼놓지 않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과연 꿈이 뭐길래 꿈을 꾸고 난 후 말을 하면 안된다고 하는 것일까?
이는 기후에 지나지 않는다. 꿈을 꾸고 말을 하고 안하고 또는 시간이전에 말을 하고 안하고에 따라 그 결과가 바뀌게 된다면 꿈에 대한 많은 것들이 사라지게 되었을 것이다. 꿈을 일단 꾸게 되면 그것은 그것 나름대로 존재하게 된다. 만약 나쁜 꿈을 꾸었을 경우 일찍 말해버린다면 그 꿈은 나쁘지 않은 꿈이 되고 다가올 결과가 다가오지 않게 될까? 그것은 아니다. 일단 꿈을 꾸게 되면 그것은 그대로 고정이 된다. 사람이 말을 하고 안하고에 결과가 움직여지지 않는다. 꿈을꾸고 오전에 말을 하면 안된다는 이야기는 그저 기후에 지나지 안는다.

꿈은 과연 믿을 수 있는 것일까.....??

사람들은 누구를 막론하고 꿈을 꾼다. 지금까지 한번도 꿈을 꿔보지 않았다고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이렇게 누구나가 다 꾸는 꿈을 과연 믿어야 할 것인가 말아야 할 것인가?
꿈은 여러 가지 성격을 띈다. 현재 자신의 상태를 보여주는 꿈이 있고 자신이 바라는 일이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몸이 아플 때 또는 자신의 욕구등이 표현되는 꿈들도 있다. 물론 미래를 예지하고 알려주는 꿈들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에 꿈에 따라 움직이기도 하고 해몽도 찾아보고 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개인에 따라 꿈이 잘 맞아떨어지는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꿈은 맞다고 본다. 물론 그저 지금의 자신의 바램이 너무 강해서 꿈의 형태로 표현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자신의 몸의 상태가 보여지거나 가까운 미래에 실현될 일들이 나타나기도 하는 등 대부분의 꿈은 실현된다고 보는 것이 옳다.

 
도벽
궁합풀이
띠별운세(돼지띠가 봐야할운세)
미래배우자 얼굴보기
취미,관심사의 차이를 보는 궁합
섹스리스 부부궁합
도박 도벽(賭)이 있는 사주
오행궁합
여자의 기가 센 사주
거짓말 허풍(虛)이 심한 사주
토정비결
성격차이
섹스리스